티스토리 뷰

새끼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셨나요? 그럼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되는 것이 바로 고양이들의 무는 습관입니다 T.T

 

특히나 새끼고양이때는 거의 모든 것을 물어뜯을 텐데요. 이러한 습관이 성묘까지 가지 않도록 그리고 여러분의 손가락과 발가락을 보호하기 위해서 오늘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고양이를 분양받으려고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읽어야할 글 ▼

 

초보집사를 위한 고양이분양, 입양 전 알아둬야할 내용

안녕하세요! 솜털 보송보송한 새끼고양이 보다 더 사랑스러운 건 없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이 그런 새끼고양이를 키우게 되셨다면 오늘은 새끼고양이의 영양, 행동, 건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

kao.myluvpet.com

새끼고양이들은 생후 9주부터 젖니가 빠집니다. 이때부터 5~6개월쯤 되면 영구 치아가 완전히 자라며 그때 씹거나 무는 행동을 합니다.

이갈이 하는 사람의 아이처럼 고양이들도 그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씹을 거리를 찾는 것입니다.

사실 이 시기는 새끼고양이들에게 무는 습관이나 씹는 습관을 가지지 않도록 가르칠 수 있는 완벽한 시간입니다. 그러니 이 시간을 잘 활용해 봅시다~!

 

고양이한테도 필요한 씹는 장난감

(이갈이 장난감)

1. 고양이한테도 씹거나 물수있는 장난감이 필요합니다

이런 장난감들은 더 이상 강아지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고양이용 이갈이 장난감들은 새끼고양이 이갈이 문제를 해소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소재도 다양하게 부드러운 천, 딱딱한 줄, 나일론 등등 이 있습니다. 아래에 추천할만한 이갈이 장난감도 하나 소개 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충분한 놀이시간 가지기

(하루에 두번)

2. 하루에 두 번 놀이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새끼고양이가 적절한 장난감을 가지고 더 많이 놀면 놀수록 집사를 무는 행동은 줄 것입니다. 이갈이 하는 새끼고양이는 사실 에너지를 많이 소비해 줘야 합니다.

과도한 에너지를 놀이로써 줄여주고 균형과 힘을 키우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하루에 두 번 10분에서 15분 정도 놀이 시간을 가지면 이갈이 하는 고양이들에게 씹는 표적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양이와 집사 사이의 유대감도 좋아지겠죠? :) (일석이조!)

 

사람의 손발을 놀이로 쓰지마세요

3. 사람의 손발은 장난감이 아닙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분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 중 하나가 손으로 놀아주는 것입니다. 손으로 고양이가 물면 같이 힘을 줘서 놀아준다거나, 손가락이나 손을 흔들어서 새끼고양이가 흥분하는 행동 등등.

초보 집사가 자주 무의식중에 하는 행동이고 나중에 성묘가 되었을 때 이 습관을 고치기가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금은 무는 것이 따끔한 정도이지만 나중에는 피를 볼 수도 있습니다 ㅠㅠ 새끼고양이를 쓰다듬을 때도 이왕이면 입 주위에는 손을 가까이 대지 마시고 놀이 시간 때는 반드시 장난감을 이용하여 놀아줘야 합니다.

물렸다면 반응하라!

4. 물렸을 때는 반응을 확실히 하자

새끼고양이가 물었다면(고의던지 실수던지), 짧고 높은 소리를 내는 게 좋습니다. 다만 너무 큰 목소리는 고양이가 겁을 먹을 수도 있으니깐 짧고 강력한 한방 "아야!" "아파!" 같은 말을 일관되게 사용하세요.

새끼 고양이에게 집사를 물었을 경우에는 놀이 시간도 없어지고 쓰다듬어 주는 시간도 없어진다는 것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물지 않았을 경우에는 적절한 보상 간식과 신나는 놀이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면 무는 행동이 현저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장난감은 많으면 많을수록 Good

(하루에 두번 놀자냥♥)

5. 다양한 장난감 준비하기

이 시기의 새끼고양이는 웬만하면 다 씹어보고 물려고 합니다. 그러니 항상 이갈이 장난감을 옆에 두는 게 좋습니다. 소파에 앉아서 새끼 고양이와 함께 있어도 이 녀석은 곧 씹을 거리를 찾을 것입니다 ㅋㅋ

그러니 이때 바로 "옜다 이거 씹엉 ㅋㅋ" 할 수 있도록 여러 종류의 이갈이 장난감을 구비해 두세요.

아래는 추천 고양이 전용 이갈이 장난감입니다. 궁금하시면 들어가 보세요!

*여기서 윤집사 팁!*

체벌하지 마세요

6. 고양이에게 과한 체벌은 독이 될수 있습니다

새끼고양이가 물거나 씹었다고 해서 과한 체벌은 절대 절대 금지입니다. 이갈이 시기에는 새끼고양이에게도 즐거운 시간은 아닙니다.

과한 훈육이나 체벌은 트라우마를 안겨줄 수도 있고 오히려 공격성만 키우게 될 수 있어요.

인내심을 가지고 차근차근 1번부터 5번까지의 방법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새끼고양이들에게 물고, 씹을 수 있는 것은 장난감뿐이지 사람의 몸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행동 훈련은 평생 가는 것이며 같이 살아가려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집사에게 달려있습니다! 우리 모두 힘내보아요^^!!

오늘은 새끼고양이 이갈이 해결법 꿀팁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는데요

 

또 다른 품종의 고양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

https://kao.myluvpet.com/10

 

새끼고양이 우유 얼마나 어떻게? / 새끼고양이 키우기

안녕하세요~ 새끼고양이 키우기 시리즈 오늘은 새끼고양이 우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어린 새끼고양이들은 사료를 먹기 전에 우유를 먹어야 하는데 잘못된 방식은 새끼고양

kao.myluvpet.com

 

https://kao.myluvpet.com/13

 

랙돌,렉돌고양이 분양 가격 및 특징,성격, 집사와의 궁합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대형묘인 랙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푹신한 털과 반짝이는 푸른 눈을 가진 랙돌은 느긋한 모습과 포인트가 되는 털 색깔을 가지고 있는데요. 랙돌의 특징과 성격

kao.myluvpe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