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시베리안 허스키 강아지가 아닌 시베리안 고양이에 대해서 아시나요? 아마 시베리아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춥고 험난한 지역에서 온 거 같은 인상을 받으셨을지도 모루는데요. 이 상상은 사실 틀리지 않았습니다.

 

 

고양이를 분양받으려고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읽어야할 글 ▼

 

초보집사를 위한 고양이분양, 입양 전 알아둬야할 내용

안녕하세요! 솜털 보송보송한 새끼고양이 보다 더 사랑스러운 건 없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이 그런 새끼고양이를 키우게 되셨다면 오늘은 새끼고양이의 영양, 행동, 건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

kao.myluvpet.com

 

시베리안 고양이는 러시아에서 상당히 흔한 품종이며 이 품종은 천년 전이상부터 존재해 왔다고 합니다.

오늘은 시베리안 고양이의 특징과 성격 그리고 어떤 집사와 잘 맞을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시베리안 고양이 특징부터 알아볼까요? 시베리안 고양이의 국적은 러시아이며 대형묘에 속합니다. 추운 지방에서 살아남아야 했기에 방수가 되는 풍성한 털을 가지고 있고 큰 덩치에 비해 몸은 굉장히 날렵한 편입니다.

시베리안 고양이는 성묘가 될 때까지 5.5kg에서 9kg까지 클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국보로 여겨지는 이 품종은 러시아 어린이책에 자주 등장하고 동화에도 언급됩니다.

 

시베리안 고양이 성격 알아보기

모든 표는 10점 만점입니다

출처: http://www.animalplanet.com/

활동성: 6 / 10

장난기: 8 / 10

혼자 있는 걸 싫어하는 정도: 5 / 10

집사에 대한 애착: 7 / 10

수다량(우는정도): 3 / 10

학습능력: 5 / 10

지능: 8 / 10

자율성: 6 / 10

일반적인 건강: 9 / 10

몸 관리에 대한 요구도: 3 / 10

아이들과의 친밀도: 8 / 10

다른 애완동물과의 친밀도: 8 /10

위의 숫자를 참고해보시면 알겠지만, 학습능력은 지능과 연관되어 있다 긴 보단 얼마나 사람의 말을 듣느냐 즉 온순함의 정도라고 보시면 좀 더 이해하기가 편하실 거 같습니다.

시베리안 고양이는 거의 모든 사람들과 잘 지냅니다. 집안의 아이들, 강아지 그리고 다른 애완동물과도 잘 지내는 편이며 또한 손님들이 집에 찾아오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집에 오는 손님들을 위해 재주를 부리고 기쁘게 해주는 것을 좋아하며 반긴다고 합니다. 특별히 수다스러운 품종도 아니고 큰 대형묘이지만 놀랍게도 민첩하며 높은 곳을 쉽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시베리안 고양이 활동성/놀아주기

시베리안 고양이는 타고난 문제 해결사 들이라고 합니다. 총명하고 세심하기 때문에 재주와 명령을 배우는 것을 즐기며 그리고 물을 정말 좋아한다고 합니다. 집사님의 샤워시간 동안 함께 하려고 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지능 또한 아주 좋은 편이라 무언가를 원하면 문이나 서랍을 열어서 꺼낼 수 있습니다. 외향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고양이들이라서 높은 가전제품위에 올라가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사람들을 구경하거나 감독하기도 합니다.

모든 종류의 놀이를 즐기며 숨바꼭질 같은 게임도 즐기는데 그중에서도 아마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잡기 위해 공중제비를 돌거나 놀라움 점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곡예를 볼 수 있습니다

시베리안 고양이는 퍼즐 장난감이나 서랍장 문 뒤에 있는 간식이든 어디에 숨겨져있는지 알아내는 것을 즐길 것입니다. 집사가 집을 외출하게 된다면 이러한 장난감과 간식을 집안 곳곳에 숨겨둔다면 이런 보물창고를 따라다니며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수도꼭지를 틀어놓고 나간다면 하루 종일도 신나게 보낼 수 있을 겁니다

시베리안 고양이 케어/건강

노르웨이 숲 고양이, 메인쿤과 같이 외관이 비슷한 이 고양이 품종들은 가장 춥고 습한 기후에서도 따뜻하고 건조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그들의 털은 3중 레이어로 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친 털은 물을 밀어내는 반면, 부드러운 안쪽의 털을 공기를 가두어 고양이들이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베리안 고양이는 대형묘중 하나로써 그들의 털은 밖이 추울 때 더 두꺼워집니다. 일 년에 몇 번 특히 가을과 봄에는 털 날림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이때 빗질을 자주 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이며 몇몇 시베리안은 심장병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시베리안 고양이들은 알레르기를 앓는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품종들 중 하나입니다. 털 날림이 없어서가 아니라 시베리안 고양이들의 침은 알레르기를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단백질을 덜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떤 품종도 100% 저자극성 일수 없으며 어떤 품종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시베리안 고양이는 이런 집사와 잘 어울려요!

시베리안 고양이들은 다정하지만 지나치게 고집스럽지 않습니다. 집사와 함께 있는 것을 즐기지만 혼자 있는 시간도 너무 오래 떨어져 있지 않는 한 그럭저럭 잘 보내는 편입니다. 만약 봄과 가을에 털 날림이 개념치 않고 영리하고 문제 해결을 잘할 수 있는 덩치가 큰 반려묘를 찾고 있다면 시베리안 고양이는 딱 맞을 것입니다

오늘은 시베리안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사실 대형묘에 대한 막연한 로망 같은 게 있는데 이런 품종의 고양이들이 외모와 다르게 굉장히 사랑스럽더라고요. 러시아 사람들의 가장 애정 받는 고양이라고 하는 데는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

다른 품종의 고양이 특성이 알고 싶으시거나, 고양이 필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들도 한번 확인해보세용^^*

 

 

 

 

또 다른 품종의 고양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

https://kao.myluvpet.com/6

 

페르시안 고양이 (특징,성격, 집사와의 궁합)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품종 중에 속하는 페르시안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길고 윤기 있는 장모 털에 똘똘하고 화려한 눈을 가진 페르시안 고양이의 특징

kao.myluvpet.com

https://kao.myluvpet.com/5

 

러시안블루 고양이 (특징,성격, 집사와의 궁합)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품종 중 하나인 러시안블루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름답고 신비한 회색빛깔의 털을 가진 러시안블루는 굉장히 섬세한 고양이입

kao.myluvpet.com

 

 

댓글